游客您好
第三方账号登陆
  • 点击联系客服

    在线时间:8:00-16:00

    客服qq

    2064482512

    电子邮件

    2064482512@qq.com
  • 扫描二维码

    联系站长微信

  • 扫描二维码

    联系站长qq

韩国声称:朝鲜向韩哨所射击,未造成人员伤亡

0
回复
42
查看
[复制链接]

1893

主题

1503

帖子

1万

积分

管理员

Rank: 9Rank: 9Rank: 9

积分
17811
发表于 2020-5-3 15:26:14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近日据韩国联合参谋本部(联参)3日表示,当天上午7时41分许,韩军在中部前线地区的监视哨所(GP)被朝方发射的数枚枪弹击中。
随后,韩军根据应对指南对朝方进行广播,并两次开火示警。
据悉,韩方没有人员伤亡及设备受损。联参方面表示,韩军通过军事联络渠道了解情况,并采取措施防止类似情况再次发生。


我们来看一看韩国的媒体具体是怎么报道的:

韩国哨所

韩国哨所


[서울=뉴시스] 김지현 기자 = 합동참모본부(합참)는 3일 우리 군의 중부전선 감시초소(GP)에 대해 북측에서 발사된 총탄 수발이 피탄돼 경고방송과 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합참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1분께 중부전선 우리 군 GP에 대해 북측에서 발사된 총탄 수발이 피탄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우리측 인원·장비 피해는 없었으며, 우리 군은 대응 매뉴얼에 따라 현장 지휘관의 판단 하에 경고방송 및 사격 2회를 실시했다.

합참 관계자는 "현재 군 통신선을 통해 북측과 상황 파악 및 추가적인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 중에 있으며, 필요한 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북한의 GP 총격은 남북이 군사적 긴장과 충돌의 근원으로 되는 일체의 적대행위를 전면 중지키로 한 9·19 남북 군사합의 이후 처음이다.

9·19 군사합의에 따르면 남북은 지상에서의 우발적인 무력 충돌 상황을 막기 위해 1·2차 경고방송, 1·2차 경고사격, 군사적 조치의 5단계 절차를 적용하는 대책을 취하기로 했다.

그러나 북한은 이날 우리 군 GP 피격 과정에서 이 같은 조치를 취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북한 군이 우리 군 GP를 겨냥할 목적으로 총탄을 쐈는지 단순 오발이었는지는 군 통신선 통신 과정 등을 통해 추후 규명될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지난해 11월23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황해도 인근 창린도 방어부대 시찰 과정에서 해안포 포격을 시행해 9·19 군사합의 위반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남북은 9·19 군사합의에 따라 해상에서는 서해 남측 덕적도~북측 초도, 동해 남측 속초~북측 통천 수역에서 포사격 및 해상 기동훈련을 중지키로 한 바 있다.

군 당국은 이틀 뒤 해안포 사격훈련이 9·19 군사합의를 위반한 것이며, 접경지역 일대에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킬 우려가 있는 군사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군사합의를 준수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군은 서해지구 군 통신선을 통해 전화로 구두 항의하고, 팩스를 통해 항의문을 전달했다. 군은 항의문에서도 북한의 군사합의 위반 사실을 적시하고, 유사 사례가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回复

使用道具 举报

您需要登录后才可以回帖 登录 | 立即注册

本版积分规则